광고비 안들이고 스토어팜 판매자센터 상품이 네이버 쇼핑에 상위 노출이 잘되려면
아주 간단하면서 돈이 들지 않고 노출이 잘되려면 상품등록후 저장하기 전 맨 하단에 N쇼핑 상품정보 검색품질 체크에서 체크 사항이 없이 완벽하게 입력하라는 것 다 입력하면 됩니다.
네이버 쇼핑에 검색 노출 주요정보 속성정보만 잘 입력해도
검색품질 체크 사항에는 6가지 체크 항목이 있는데 친절하게 상품정보 검색품질 체크 하면 검색노출 기회가 늘어난다고 안내했는데도 안한 업체가 많다. 검색품질체크를 안한 없체는 N쇼핑 상품리스트에 주요정보와 속성값이 안보이기때문에 해당업체 스토어팜 관리자센터에 들어가보지 않아도 알 수 있습니다. ㅋㅋ
저희 제품은 더더구나 네이버쇼핑에 광고가 안되는 디지털/가전 카테고리라서 N쇼핑에 노출이 잘되게하는 상품정보 검색품질 체크 항목에는 상품명, 카테고리, 브랜드, 제조사, 속성, 태그10건을 모두 입력해줘야는데 사방넷 쇼핑몰 통합솔루션에서는 해당 항목이 지원되지 않아 일일이 모두 직접 입력해줘야합니다. ㅠㅠ;;
돈 안들이고 노출이 잘된다는데.....뭘 못하겠습니까?ㅋㅋ
검색엔진에 검색했을때 상위에 나타나도록 정보를 최적화하는 구성요소들입니다. 검색 결과의 노출 순위를 결정하는 검색 알고리즘의 적합도, 인기도, 신뢰도의 3가지에 부합되는 요소들입니다.
여기서 제일 놓치기 쉬운 항목이 상품 주요정보 항목인데 스토어팜 상품등록 페이지 중간쯤 상품 주요정보란을 펼쳐서 나오는 항목 모두를 입력해주셔야합니다.
입력해야할 주요정보 항목들은 해당상품의 카테고리에따라 다르며 최대한 명확히 작성해주셔야합니다.
네이버쇼핑에서 상품 리스트에 노출되는 주요정보들이기때문입니다.
간혹 잘못작성시 다른 상품과 매핑되서 고객들에게 혼돈을 주는 경우가 발생될 수있기 때문입니다.
예를들면 위닉스 공기청정기를 N쇼핑에서 검색했을때 검색된 상품 리스트에 카테고리 하단에 노출되는 부분이 상품등록시 스토어팜에 상품 주요정보 항목을 정확히 넣었을때 나타나는 항목들입니다.
상품명은 최대 100바이트까지 입력할 수 있게 되어 있지만 최적화를 위해 50바이트만 주요 키워드가 될 항목들만 입력해주시길 권장합니다.
스토어팜 판매자센터 URL은
sell.smartstore.naver.com/#/home/about
6가지 항목중 검색설정 태그값을 넣는 부분은 간혹 착각하기 쉬운 부분인데
네이버에서 최적화 태그가 주어진 태그를 찾아 설정하시는게 좋습니다.
욕심껏 태그를 직접 설정 입력하셔도 네이버 내부 기준에 의해 검색에 노출되지 않을 수 있기때문입니다.
태그 직접입력후 검색에 적용되는 태그확인 버튼 클릭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