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디자인 잘하는법을 찾아

롯데택배 송장출력 제한시 대처법

롯데택배의 단점은 주문량이 많은데 느닷없이 출력 제한이 걸린다는 점입니다.

당황스러움에 많이 팔려도 걱정해야하는 모습이 처음에는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토글 무료 솔루션이 계약한 롯데택배 코드만 넣고 설정하면 출력제한 없이 무료 연동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럼 주문수집부터 모두 토글 통합솔루션 사용하면 되겠네 생각되시겠지만 사용하시는분 말로는 자꾸 세팅해놓은 값이 다음날이면 다시 원점으로 돌아간다는 에러가 있다는데 저는 사방넷 사용중이라 자세한 에러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주말지나고 롯데택배 송장 출력 제한 걸렸을때 사용해보니 아주 편리함만 여기서 말하겠씁니다.

주문 수집은 사방넷으로하고 사용중인 사방넷은 택배사 연동을 안하고 있습니다. 돈을 더 줘야한다고해서요

그 다음 회원가입해둔 토글에 들어가

토글 메인페이지

 

토글 택배사 추가

 

현재 계약한 롯데택배 계약코드와 출고지등 모든 사항을 입력해 택배사를 추가해줍니다.

 

송장타입도 설정해주고 제 송장타입은D형입니다.

그 다음 쇼핑몰을 추가해주는데 여기서 일일이 입점한 몰 아이디 비번을 추가 입력해주는게 아니라 기타쇼핑몰로 추가해줍니다.

토글 쇼핑몰 추가

기타 쇼핑몰로 입력시 입력사항을 모두 입력한후

토글 메인 화면에서 송장 미출력 0건을 선택해

신규 주문을 업로드 해줍니다.

저는 사방넷에서 주문수집한 엑셀 화일을 토글 신규주문 엑셀 업로드 양식에 맞춰 수하인 양식에 맞게 넣은후

업로드한후 확인 버튼을 눌렀습니다.

토글 신규주문 엑셀 업로드 화면

 

토글에서 송장 출력후 롯데택배 관리자 모드에 출력된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씁니다.

 

송장을 출력후 송장번호를 다운 받아 송장번호를 날려주시면 됩니다.

이때 송장 사이즈와 인쇄 방향이 이상할때 내 컴퓨터 설정>장치>프린터및 스캐너에서 해당 프린터>관리>인쇄 기본설정에서 새용지 추가해 사용중인 운송장 너비와 높이를 설정해주어 비율을 잡아주면 됩니다.

설명이 부족했다면 토글 대표 블로그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nejongking/222120334386

이상 롯데택배 송장 출력제한시 대처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