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디자인 잘하는법을 찾아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 사방넷 샵링커 플레이오토 꼭 사용해야하나?

처음 온라인 창업을 하면서 고민되는 부분이 통합 솔루션을 사용해야는지 여부일것이다.

초기부터 발생하는 비용이 만만치 않기때문이다.

내 의견부터 말하자면 통합솔루션 사용은 무조건 사용하길 권장합니다.

온라인몰을 핸들링하는 담당자가 어느 업체이든 1명에서 4명 내외일것이다.

웹디자이너 1명, MD 1명, 송장출력및 CS 담당자 1명, 바쁜 사장님이나 총 책임자가 웹디나 MD의 별도의 보고없이 매출의 흐름을 바로바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길 원한다면 통합솔루션 연동을 강추합니다.

온라인몰 상품판매시 오픈마켓 (지마켓, 옥션, 스토어팜, 11번가, 인터파크, 쿠팡, 티몬, 위메프)에서만 판매을 고집하는 셀러들이 간혹 있는데 안타까울뿐입니다. 

오픈마켓 판매 수수료에 할인쿠폰, 광고비까지 생각한다면 종합몰 판매 수수료는 담당 MD와 협의하면 바보사랑 같은데만 빼고는 모두 12% 미만으로 협상해서 우리는 판매중인데...... 그렇게해서 계산한다면

우리 회사가 판매하고있는 오픈마켓 제품 카테고리 판매수수료는 대부분 8%인데 거기에 할인쿠폰 +포털가격비교 사이트 쿠폰 적용여부 + 사이트 부담 지원할인 선택시 3%이상붙어서 판매된다면 광고비까지 계산 안해도 종합몰보다 순이익이 낮아집니다. 박리다매를 겨냥하고 운영한다라고 오픈마켓만 고집하는 셀러분들이나 판매수수료 내기 싫으시다며 직접 만든 자사몰에서만 조금씩 판매하시는 사장님도 봤습니다. 매니아들한테만 판매할거라면서 대여섯개 수입해서 팔고 팔릴만하면 재고없어 못팔고 없어도 가호때문에 직원은 물류 1명, CS 1명, 웹디 1명, 그리고 사장님 이렇게 운영하면 망합니다.ㅋㅋㅋ 진짜 문닫았습니다.

1인 사업자는 통합솔루션을 반드시 사용해야할것입니다. 상품등록 수가 많든 적든 온라인 사업을 계속해 나갈것이면 말입니다. 혼자서 모든일을 다 핸들링하다보면 통합솔루션이 직원 1명이상의 역할을 한다는것을 뼈저리게 느낄것입니다.

통합솔루션의 종류도 이제는 다 알지 못할정도로 많은 업체가 있겠지만 제가 4년넘게 사용하고 장단점을 제일 잘아는 통합솔루션 사방넷 장점만 적어보겠습니다.

통합솔루션 사방넷 홍보 이미지 캡쳐

 

첫번째, 상품등록이 빠르고 쉽다. (물론, 통합솔루션에 설정해야할것들과 기능을 다 안다는 전제 아래말이다.)               입점한 온라인몰이 저희는 현재까지 25개입니다. 상품수는 700여개 되어가는데 700개 상품을 입점한 25개에 직원1명이서 디자인하고 등록까지 실수없이 (수수료에따른 판가, 옵션에따른 디자인...) 등록한다는 것은 비생산적입니다. 빨리 등록하고 매출을 도모해야할때에 .........상상도 하기 싫은데요;;;;쩝;;; 이런 똑같은 조건의 업체를 두개 운영하고 있습니다. ㅋㅋㅋ입점몰이 50개라는 말입니다. ㅋㅋㅋ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을 안쓰는 업체에서 하루에 숨도 안쉬고 상품등록해본적이 있습니다. 출근해서 점심시간 몇십분빼고 나도 내가 얼마나 등록하나 알고 싶어서 HTML 소스 복사 등록하는 단순 단품 등록인데도 백여개 등록도 버거웠습니다. 

두번째, 고객응대 CS처리가 효율적입니다. 25개몰 각각의 몰을 로그인해놓고 각기 다른 관리자 모드를 연동하면서 응대한다는것은 열씸히 일하는것처럼 보이겠지만 생산적이지는 못합니다. 이렇게 열씸히 일했는데 왜 매출이 없지?라고 투정하는 셀러분들은 없으시길 바랍니다.

세번째, 매출 통계및 재고관리, 배송관리, 클레임관리가 효율적입니다. 물론, 통합솔루션을 사용한다고 입점한 몰들을 안들어가도 되는것은 아니지만 오픈마켓 관리 자사몰, 종합몰, 쇼설 위메프 쿠팡 티몬등 쇼핑몰 통합 관리로 모든 몰을 매일 들어가서 확인해야할 불편함이 줄어듭니다.

 

사방넷 홍보이미지 캡쳐

 

앞으로도 온라인몰 매출은 코로나 사태뿐때문만아니라 사회 구조상 더 활성화되는것은 물론, 다양한 배송형태의 몰들이 만들어질것을 조심스럽게 예상합니다. 온라인몰 판매는

누가 더 빨리 시작하느냐! 누가 더 오래 버티느냐! 누가 더 많은 상품 보고 시장의 흐름을 보는 눈을 가졌느냐에 달린듯합니다.

위글은 제가 연동하고 있어 제일 잘아는 사방넷 솔루션으로 중점으로 장점을 말했지만

알아두면 유용한 무료 솔루션도 있습니다. 롯데택배 송장출력 제한 걸릴때마다 애용하고 있는 토글과

https://www.togle.io/

 

토글 - 평생 무료 쇼핑몰 통합관리

국내 최초 평생 무료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 토글! 재고관리와 품절처리까지 모두 무료.

www.togle.io

 

동종업계에서 담당자가 사용하고 있는 넥스트엔진이 있습니다.

https://next-engine.co.kr/

 

NEXT ENGINE

가장 쉬운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셀러들에게 사랑받는 쇼핑몰 솔루션

next-engine.co.kr

 

각각 연동되는 오픈마켓과 종합몰이 다르니 입점되어진 몰들과 연동 부합 관계를 잘 파악후 가입하셔야 될듯합니다.

그리고 네이버스토어팜은 한달에 한번만 API연동 되니 함부로 미리 가입부터 하시면 추후 수정하실때 어려움이 있으니 잘 파악후 입점하시는게 좋습니다.

하루하루 매출에 기분이 우울했다 좋았다 연연하지 않고 목표를 세우고 목표를 향해 지구력을 가지고 계속 나아갈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뽜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