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디자인 잘하는법을 찾아

PPT 회사소개서 자기소개서 제안서 양식

웹디자이너지만 PPT로 회사소개서를 제출해야 할 때 당황스럽다.
파워포인트로 보고하는 회사가 줄어들고 있다고는 하지만 우리에 부장님들은 아직도 고집하고 있는 곳이 있다고 하니  그분들을 위해 자료를 정리해놓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하다.

프리 파워포인트 사이트에서 주어진 제안서 양식에 맞춰 조직도, 매출 그래프 등을 정리하다 보면 복잡하고 막연했던 부분이 수납함에 정리되어 가는듯한 느낌이 들것이다.

https://www.free-powerpoint-templates-design.com/

 

Free PowerPoint Templates Design

Free ppt Templates, Backgrounds, Diagrams, Map and Free Powerpoint Templates, Backgrounds, Diagrams, Maps for you - KEYPPT.com

www.free-powerpoint-templates-design.com

나는 이 사이트를 알기 전엔 툴이 익숙한 포토샵으로 디자인 후 일러스트로 jpg를 불러들여 나열한 후 PDF로 전환해서 회사소개서 등을 제출했는데 지금에 사장님이 오랫동안 관련 분야 영업부에서 근무하셔서 파워포인트만이 가져다주는 파일의 느낌을 갈구하시는 것 같아서 찾아 헤매다. 이 사이트를 만나고 유레카를 외쳤다.

템플릿이 다양하고 군더더기가 없어서 나도 모르게 말하고자 하는 의도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템플릿이 잡아주는 느낌의 레이아웃들로 잘 만들어진 파일이 갈증을 해소해줬다.

 

 

 

다만 주의할 것은 템플릿 장수가 많으니 자신한테 맞는 레이아웃 열 장 내외로 과감히 삭제하라는 것이다.
다 이쁘고 다 맘에 든다고 스무 장도 넘는 시트를 다 사용할 수 없다. 망할... 또... 생각을.. 어떻게 정리하지? ㅋㅋ
그게 어렵다고요?
사실 저도 마찬가지예요. 매번 매 순간

계속 노력할 뿐이고 반복만이 살 길입니다.

강조하고 싶다면 더욱 간단 명료하게 표현하자.
말하고자 하는 핵심은 다시 반복해서 강조하자.
일일이 설명하려 하지 말고 주장하자!

회사소개서 순서는 대략 이러하다.
너랑 왜 거래해야는지 말해봐라.
노려보고 있는 업체 담당자들 면상에 던져줘라.
니넘들이 다른 동종 업체들한테도 요구한 제안서 내가 보여주마!!
그 동종 업체들은 자신의 업체가 빛나 보이려고 우리 회사를 욕하고 까라 뭉개면서 빛나겠지만
우리 회사의 자체 발광 자료들을 보여주마라는 기준으로 디자이너들이여 회사소개서를 만들길 바란다.

 


대표자 인사말
 
1. 회사 소개
 1_1. 회사 개요
 1_2. 회사 연혁
 1_3. 조직 현황
 1_4. 경력, 수상 현황
 1_5. 대외 인증 특허 자료
 
2. 사업 소개
 2_1. 사업 분야 (우리 회사 이런 사업 저런 사업도 하는 회사다.)
 2_2. 세부 업무 소개 (특히, 네가 찾고 있는 업무 볼래?)
 2_3. 업무 절차 (네가 맡겨만 준다면 우린 이러한 순서로 잘 처리할 거야)
 2_4. 핵심 경쟁력 (우리에 이런 전문 설비, 전문인력, 전문지식 모든 사돈에 팔촌의 종잇장까지 나열해보시길)
 2_5. 주요 협력사 (우리의 준비된 기술력으로 손 잡은 회사 여럿이다)
 
3. 비전 제시 (너 우리랑 손잡으면 이러한 결과물로 미래가 약속된다. 아까 한말 안 잊었지?)
 3_1. 가능성 제시 (회사 소개를 기반으로 한 반복으로 재 강조---뭐라고 그랬지 내가? 너 우리 회사랑 손 잡으면 이런          가능성이 네 것이 된다는 말이야)
 3_2. 사업 로드맵 (손잡으려는 업체에게 그림을 그려줘라 그게 디자이너가 할 일이다)
 3_3. 제안 (이렇게 준비된 우리 회사와 너를 위해 모든 게 준비된 우리와 이래도 손을 안 잡을래?)
 
4. 포트폴리오
 4_1. 프로젝트 업적 (이렇게 준비된 우리 회사가 이러이러한 것 다 처리했다)
 4_2. 실무자 프로필 (이러이러한 것 다 처리한 실무자 이러이러한 스펙을 가지고 있어서 잘할 수 있었던 거야)
 4_3. 기타 첨부 사항 

어려운 말로 전문 용어로 회사 소개 작성법을 일상 언어로 풀어봤다.
부디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디자이너 tip 
자기소개서 또는 회사소개서에 자신의 사진이나 오너의 얼굴을 회사소개서에 넣음으로써 더욱 신뢰감을 주기 위해 꼭 오너의 사진이 필요할 때 스튜디오에서 촬영하고 촬영하기 전 메이크업 등이 필요 없는 팁은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 ' president, CEO, boss'로 검색해서 나온 사진 중 제일 쉬운 정면 컷의 사진에 뽀샵으로 턱 깎고 잡티 다 제거한 사진을 얼굴에서 목부분까지만 누끼 따서 보정해서 완성하는 팁인데 알아두면 아주 유용하게 오너 귀찮게 하지 않고 비용 들지 않게 당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합성해 놓으면 오너도 본인이 그렇게 멋진 줄 착각한다.)

예를들면 이런 이미지는 찾으려할땐 안보인다. 

www.freepik.com/free-psd/business-social-media-post-template_9812853.htm


특히 머리카락 누끼는 당신스스로가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때까지 파이팅~
추가 노하우는 뽀샵으로 이질 감 없이 하려면 명심해라 채도와 명도가 중요하다. 그냥 얼굴 갖다 붙이면 되는 게 아니라는 것을 바로 알게 될 것이다. 파이팅~^^